사람들에게 환영받는 사람이 되려면 > 목회칼럼

본문 바로가기

목회칼럼

사람들에게 환영받는 사람이 되려면 Publish on February 11,2023 | 갈릴리선교교회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갈릴리선교교회
댓글 0건 조회 509회 작성일 23-02-11 10:26

본문

요즘 반려동물을 기르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중에 가장 많은 것이 개(강아지)입니다. 그런데 가만 생각해 보면 개는 먹고 살기 위해서 하는 일이 거의 없는 유일한 동물입니다. 닭은 알을 낳고, 소는 우유를 주고, 말은 사람을 태웁니다. 하지만 개는 아무 일도 하지 않습니다. 그런데도 사람들은 개를 가장 좋아합니다. 왜일까요? 개가 사람을 너무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주인을 만나면 반갑다고 꼬리를 치며 달려듭니다. 주인은 그걸 행복해 합니다.  


현대인들은 고독하고 고립되고 소외되어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다른 사람들의 관심을 받지 못하거나 관심 받는 것을 어려워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받는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내가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가지면, 다른 사람은 나에게 관심을 가져줍니다. 이것이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황금률입니다. 마태 7: 12 그러므로 무엇이든지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하라 이것이 율법이요 선지자니라


최근 어떤 사람이 자신이 죽었다고 부고를 했습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이 내가 죽었을 때 찾아와서 슬퍼해 주는지 보고 싶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정말 가끔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내가 죽었을 때 과연 누가 나를 기억해주고 슬퍼할까? 답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내가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갖지 않으면 어느 누구도 나를 기억해주지 않습니다. 심리학자 알프레드 아들러는 “다른 사람에게 관심이 없는 사람은 살아가면서 가장 커다란 문제와 마주치고, 다른 사람에게 가장 커다란 피해를 끼치는 사람들이다. 그런 사람들로부터 인류의 가장 커다란 폐해가 생겨난다.”고 말했습니다. 다른 사람에 대한 관심이 이렇게 중요합니다.  


한국의 예능인 유재석이나 강호동, 지금은 은퇴한 미국의 유명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는 오랜 기간 사람들의 관심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들은 말을 잘 하는 것도 아니고, 재능이 뛰어난 것도 아닙니다. 그들의 장점은 다른 사람에게 많은 관심을 갖고 그들이 드러나게 하는 것입니다. 필요하다면 상대방을 위해서 자신이 망가집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들 주위에 있으려고 하는 이유입니다. 


신앙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관계라고 했습니다. 신앙생활을 잘 하면 행복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주위의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기 때문입니다. 주위 사람들의 사랑을 많이 받는 이유는 내가 먼저 그들에게 많은 관심을 보이기 때문입니다. 이제라도 사람들에게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좋은 친구를 사귀고 싶으면 좋은 친구가 되어 줘야 합니다. 내 말에 사람들이 좋은 반응을 해 주기 원하면, 내가 열정적으로 반응하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환영받는 사람이 되려면, 많은 사람을 환영해 주는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그것을 하지 않고도 인생에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말아야 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